네오위즈, '웹3어스'와 파트너십 체결..인텔라X 중심 생태계 강화

이상훈 기자 승인 2022.10.13 09:12 의견 0
[자료=네오위즈]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네오위즈는 가상자산 인프라 솔루션 기업 ‘웹3어스(Web3Auth)’와 ‘웹3 지갑(Web3, 디지털 자산 지갑)’ 구축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네오위즈와 손잡은 ‘웹3어스’는 시드 문구(seed phrase: 암호화폐 지갑을 열기 위해 입력해야 하는 여러 단어로 구성된 암호)를 제거해 블록체인 인증을 탈중앙화하고 많은 이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암호화폐에서 비밀번호 역할을 하는 ‘프라이빗키(private key: 개인 키)’를 개인 소셜 계정과 기기를 활용해 직관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웹3어스의 솔루션을 활용하는 웹3 지갑은 네오위즈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Intella X)’를 기반으로 하는 ‘인텔라 X 월렛(Intella X Wallet)’에 탑재될 예정이다. 이용자는 웹3 지갑을 통해 다양한 유형의 코인을 저장하고 전송 및 수신할 수 있으며, 기존 SNS 계정으로 인텔라 X 월렛에 로그인하는 등 빠르고 간편한 접속이 가능하다. 더 나아가 블록체인을 포함한 모든 웹, 모바일에서 접근 가능한 지갑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로써 네오위즈는 현재 개발 중인 인텔라 X에 대한 이용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이를 중심으로 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적극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네오위즈 배태근 대표는 “이번 웹3어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유저 친화적인 인텔라 X와 인텔라 X 월렛을 개발하는데 집중할 것”이라며 “더 나아가 네오위즈가 웹3 시장에 대응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