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되는 와인 취미 키워볼까"..와인나라, 클래스 101 '와인 재테크' 클래스 공개

김제영 기자 승인 2022.09.30 13:08 의견 0
권우 대표 소믈리에 [자료=아영FBC]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와인나라가 프리미엄 와인으로 재테크까지 도전할 수 있는 와인 강의를 선보인다.

리테일 브랜드 와인나라는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과 협업해 ‘와인 재테크를 위한 실전 프리미엄 와인 클래스’를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와인 재테크 클래스는 일반인과 와인 애호가들을 위해 와인구매의 다양한 방법은 물론 와인 수집을 활용한 재테크 방법 등을 강의 담고 있다. 클래스101+에서 수강 가능하다.

또 프랑스 보르도 지역의 5대 샤토, 부르고뉴와 샴페인, 이탈리아의 수퍼 투스칸, 미국의 컬트 와인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품 와인에 대한 전문가들의 노하우까지 폭넓게 배울 수 있다.

이번 강의는 도심형 와인 체험공간 사브 서울(SAV Seoul) 헤드 소믈리에이자 와인나라의 권우 대표 소믈리에가 진행한다.

와인나라 관계자는 "최근 와인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고객분들의 와인 클래스 문의가 쇄도했다. 이에 부응하고자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과 협업해 와인 강의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클래스101 관계자는 “돈이 되는 와인을 구매하는 다양한 노하우와 변질되지 않고 높은 가치를 갖출 수 있도록 보관하는 방법을 클래스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