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더프레시, 플라스틱 포장재 줄인다..SSM 최초 '친환경' 종이 포장재 도입

김제영 기자 승인 2022.09.30 07:59 | 최종 수정 2022.09.30 08:02 의견 0
GS리테일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업계 최초로 친환경 종이 포장재를 도입했다. [자료=GS리테일]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GS더프레시가 기업형 슈퍼마켓(SSM)의 친환경 경영 문화를 선도한다.

GS리테일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업계 최초로 친환경 종이 포장재를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친환경 종이 포장재는 FSC 인증을 받은 포장재다. FSC 인증은 국제산림관리협회가 산림 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만든 국제인증제도로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종이와 상품에 부여된다.

친환경 종이 포장재는 베스트 상품 분류인 축산 상품에 우선 도입하기로 했다.

대표 상품은 호주 청정우를 활용해 구성한 안창살, 토시살, 치마살 등 3종의 상품이다. GS더프레시는 해당 상품 패키지에 FSC 인증 마크를 표기해 친환경 종이 포장재가 활용된 것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GS더프레시는 축산 상품을 시작으로 종이 포장재 활용을 전 상품 분류에 빠르게 확대해 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연간 120톤에 달하는 플라스틱 포장재 등을 절감해 간다는 방침이다.

하승완 GS리테일 축산 MD는 “ESG 경영 실천 일환으로 이번 친환경 종이 포장재를 활용한 축산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품질과 가격은 물론 환경을 생각하는 가치를 상품 기획에 지속 반영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