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 판타지오와 손잡고 메타버스 아이돌 '메타미우' 공개..케이팝 NFT 발행

이상훈 기자 승인 2022.08.09 17:17 의견 0
크립토닷컴이 판타지오와 함께 메타버스 아이돌 ‘메타 미우(Meta Miu)’ NFT를 선보인다. [자료=크립토닷컴]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는 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이 종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 판타지오와 NFT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다양한 NFT 사업 프로젝트 추진에 전방위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양사는 첫 번째 협력 프로젝트로 메타버스 아이돌 ‘메타 미유(Meta Miu)’ 프로젝트의 음원 NFT를 선보일 예정이다. ‘메타 미유’는 ‘판타지오’와 웹3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펠라즈(Fellaz)’가 공동 기획한 메타버스 아이돌 프로젝트로 메타버스에서 활동하는 여성 솔로 케이팝 아티스트다.

‘메타 미유’는 펠라즈 플랫폼 내에서 참여자 중심의 팬덤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NFT를 통해 펠라즈 플랫폼 내 구독권을 획득한 구성원들은 플랫폼에서 독점적인 컨텐츠를 구독할 권리를 가질 수 있다.

크립토닷컴은 오는 11일 자사의 NFT 마켓플레이스에 ‘Miu’의 데뷔곡 ‘업타운 보이(Uptown Boy)’의 다섯 가지 음원 NFT를 발행한다. 이 중 4가지는 곡의 각기 다른 파트별로 분할돼 발행되며, 한 가지 버전에는 곡 전체가 담겨서 발행된다. 풀 버전 NFT를 보유하거나 4가지 분할된 NFT를 모두 모은 보유자는 펠라즈 플랫폼의 구독권인 응원봉을 획득하게 되며, 이후 플랫폼 내의 독점적 컨텐츠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패트릭 윤 크립토닷컴 코리아 사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NFT로 팬과 아티스트가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웹3 시대의 새로운 팬덤 문화를 제시하고자 한다”며 “판타지오와 협업하며 전 세계 팬들이 K-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들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판타지오 관계자는 “펠라즈와 함께 공동 기획한 메타 미유 프로젝트의 첫 시작을 공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펠라즈, 크립토닷컴과 파트너십을 통해 웹 3 팬덤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경험해 볼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바비 바티아(Bobby Bhatia) 펠라즈(Fellaz) 대표이사는 “판타지오와 함께 제작해온 메타 미유의 데뷔곡을 세상에 알릴 수 있는 환상적인 기회가 만들어졌다”며 “크립토닷컴에서의 메타 미유 음원NFT 발행을 필두로 펠라즈가 그려가는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청사진을 하나씩 선보이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크립토닷컴 NFT 플랫폼은 전세계에서 가장 큰 NFT 플랫폼 중 하나로, UFC, 애스턴 마틴 포뮬러원(F1) 레이싱 팀, 보이 조지(Boy George), 스눕 독(Snoop Dogg) 등 유명 뮤지션, 운동선수 및 스포츠 리그 등의 독점 콘텐츠를 유통하고 있다. 컬렉터와 팬들은 크립토닷컴 NFT 플랫폼을 통해 NFT를 구매 및 거래하고, 크립토닷컴 페이(Crypto.com Pay)를 통해 신용카드, 체크카드, 가상자산으로 손쉽게 결제할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