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이 ‘TV 모바일 채팅 LIVE’ 서비스로 TV홈쇼핑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에서 동시 방송하고 있는 모습 [자료=NS홈쇼핑]

[한국정경신문=김준혁 기자] NS홈쇼핑은 엑스틴 세대(X-teen Generation)를 공략에 나선다.

NS홈쇼핑은 24일부터 TV홈쇼핑 생방송과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인 엔라방을 동시송출 하는’TV모바일 채팅LIVE’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MZ세대가 소비 트렌드의 주체로 주목 받고 있지만 구매력과 경제력은 엑스틴 세대가 앞선다. 엑스틴 세대란 과거 X세대로 1970년대생을 가리키는 말이다. 이들은 새로운 기술과 트렌드에 쉽게 접근한다. 특히 본인과 Z세대 자녀들을 위한 소비를 아끼지 않는 특성을 갖고 있다.

NS홈쇼핑은 이들은 겨냥해 ’TV모바일 채팅LIVE’ 서비스를 기획했다. TV방송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에 상품방송을 동시 송출하는 서비스로 TV모바일 채팅LIVE 서비스 적용 TV방송에서 생방송 시청 중 화면 우상단 QR코드를 통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엔라방’으로 바로 접속할 수 있다. 실시간 채팅도 가능하다. TV홈쇼핑 방송과 동일한 상품에 대해 상세 설명을 제공하며 상품에 대한 궁금증을 바로 해소해준다. 상품 구매도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했다.

TV모바일 채팅LIVE는 24일 오후 2시 55분 방송하는 ‘동국제약 센시안(릴렉스형 2세트, 나이트케어 1세트 구성, 8만900원)’으로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