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국무총리, 화물연대 운송거부 비판 "불법 행위, 국민 지지 없다"

김지연 기자 승인 2022.06.14 15:42 의견 0
한덕수 국무총리가 14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하며 발언하고 있다. [자료=연합뉴스]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한덕수 국무총리가 "화물연대의 불법 행위는 국민의 지지를 받을 수 없다"며 작심 비판했다.

한 총리는 1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주재한 국무회의 모두발언에서 “화물연대의 집단 운송 거부는 우리 경제에 매우 어려운 큰 타격이 될 수 있다”며 입을 열었다.

한 총리는 이어 “대내외 경제 여건이 매우 엄중하고, 우리 경제는 전례 없는 복합적 위기에 빠져 있다. 코로나19와의 전쟁에 이어, 다시 경제 전쟁이 시작됐다”며 “이런 상황에서 산업의 동맥인 물류에 큰 차질을 빚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화물연대가 정부에 요구하고 있는 안전운임제 연장 등 물류 정상화를 위한 구체적인 해법을 마련하기보다 경제위기를 강조하며 ‘집단 운송거부’ 행위만 비판하고 나선 것.

또한 한 총리는 경제 여건 관련 "지난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경제 전망을 발표하면서 한국의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3.0%에서 2.7%로 낮췄다"며 " OECD 전체 물가는 9.2% 상승한 것으로 보고됐고 대한민국은 상승률 5.4%로 보고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제 상황이 어려워질수록 첨단미래산업을 중심으로 산업체질을 개선해야 한다"며 "이는 우리 경제의 잠재 성장률을 높일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고 말했다.

이어 "각 부처는 지난주 대통령을 모시고 토의한 내용을 토대로 반도체를 포함한 첨단 산업 발전을 위한 인재 양성을 위한 특단의 대책을 조속히 마련해달라"고 지시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