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고객 응대율’ 인정..NS홈쇼핑, 2년 연속 ‘한국 우수콜센터’ 선정

김준혁 기자 승인 2022.05.26 08:15 의견 0

[한국정경신문=김준혁 기자] NS홈쇼핑의 높은 콜센터 ‘고객 응대율’이 인정을 받았다.

NS홈쇼핑은 제19차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2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KMAC)는 국내 콜센터의 서비스 현수준을 진단하여 탁월한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는 기업을 발굴하고자 2004년부터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 대한 조사를 실시해 매년 결과를 발표해왔다. 52개 산업 340여개 기업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실시된 올해 조사에서 NS홈쇼핑은 2년 연속 ‘KSQI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NS홈쇼핑은 ‘KSQI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에 앞서 ▲휴대폰 본인인증 간소화 제공 ▲보이는 ARS 고도화를 통한 주문 편의성 확보 ▲모바일·카카오톡·ARS의 CS셀프서비스 확대 운영 등을 시행해왔다.

또한 현재 콜센터 상담사 50%가 재택근무를 실시 중이며 상담사 코칭과 교육을 전면 비대면으로 실시하면서 상담사들의 생산성 효율과 근무 만족도가 높아짐에 따라 NS홈쇼핑은 고객 만족의 척도인 ‘고객 응대율’에서 업체 최고 수준인 95%를 달성하기도 했다.

NS홈쇼핑은 이와 같은 노력으로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KSQI)’ 조사에서 콜센터 서비스 수신 여건 등의 5가지 주요 평가항목에 대해 우수한 성적을 받을 수 있었다고 분석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