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똑똑해지고 예뻐진 2022년형 위니아 에어컨 출시

이상훈 기자 승인 2022.04.06 08:23 의견 0
모델이 위니아의 2022년형 에어컨을 소개하고 있다. [자료=위니아]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위니아가 내추럴 컬러를 적용한 2022년형 위니아 에어컨 신제품을 출시하고 소비자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2022년형 위니아 에어컨은 국내외 주요 명소에서 전해지는 감각적인 느낌을 컬러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제주 모슬포의 초록빛 바다를 품은 '모슬포 그린' ▲모나코 왕궁의 낭만을 간직한 '모나코 베이지' ▲안개 낀 설산의 차분한 분위기를 닮은 '크림 온 그레이' ▲체코 보헤미아의 자유로운 분위기를 닮은 '보헤미안 브라운' 컬러를 신제품에 적용했다.

올해 출시 제품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VIBE(바이브)', 'CANVAS(캔버스)' 벽걸이 라인 2종을 비롯해 위니아 에어컨 주요 라인인 '둘레바람', '컬러 웨이브' 스탠드형 모델로 구성됐다.

■ 한층 세련된 디자인으로 선보이는 벽걸이 에어컨

위니아는 실내 인테리어 환경과 소비자의 취향을 겨냥한 새로운 디자인의 2022년형 위니아 벽걸이 에어컨을 새롭게 선보였다. 스피커 형태의 유니크한 디자인의 'VIBE(바이브)' 모델과 감각적이고 미니멀한 플랫 디자인의 'CANVAS(캔버스)' 모델 2종이다.

두 모델 모두 실내 인테리어 환경과 취향에 따라 제품의 패널을 교체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예를 들어, 첫 구매로 VIBE(바이브) 모델을 사용하다 집안 변화를 주고 싶다면 같은 모델의 컬러 뿐만 아니라 CANVAS(캔버스) 패널로도 자유롭게 선택해 탈부착 할 수 있다. 패널은 클린 화이트 컬러와 내추럴 컬러인 모슬포 그린, 보헤미안 브라운 컬러로 구성되며, 위니아는 향후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다양화하기 위해 신규 패널을 추가할 계획이다.

신제품 모두 쾌적하고 건강한 제품 사용을 위해 'EZ 워셔블 패널'을 적용했다. 기존에는 분리가 어려운 고정 패널을 사용해 청소 시에 먼지를 훔치는 수준에 불과했다면 신규 제품은 탈착이 용이하고 물 세척도 손쉽게 할 수 있다.

■ 정교한 기능과 저전력 갖춘 2022년형 위니아 에어컨

위니아 에어컨 주요 라인업인 '둘레바람'과 '컬러 웨이브' 모델은 초절전 인버터 냉방과 AI 스마트 맞춤 바람이 상황에 따라 스스로 모드를 설정해 에너지 효율을 더욱 높였다.

위니아 에어컨 스탠드형 모델은 바람의 양을 내 맘대로 조절하는 '듀얼 바람창 컨트롤', 소비전력을 줄여주는 '절전 모드' 등 스마트한 절전 관리가 가능하다. 주요 기능인 '간접풍'과 주변 환경에 민감한 아이를 위한 '베이비 케어' 모드는 더욱 강화했다. 위니아 둘레바람 에어컨의 핵심 기술인 간접풍은 바람창 옆면에서 은은한 바람이 나와 피부에 직접 닿지 않고 냉방 사각지대 없이 시원한 실내환경을 구현한다.

이 외에도 장마철 눅눅한 실내를 빠르게 제습해주는 '제습 운전'으로 쾌적한 공간 조성과 'AI 자동 클린 건조' 기능을 지원해 에어컨 운전 시간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며 최대 45분까지 자동으로 시간을 설정해 내부를 건조시켜 곰팡이와 불쾌한 냄새 발생을 차단해준다.

2022년형 위니아 에어컨은 17평형 스탠드 제품과 7평형 벽걸이 제품으로 출시되며, 출하가는 스탠드 모델은 200만원대, 벽걸이는 60~100만원 대이다. '위니아e샵'을 비롯한 위니아 전문점, 온라인 쇼핑몰과 백화점,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의 판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