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조대림, 친환경 높이고 실속 강화하고..임인년 '사조 설 선물세트' 70여종 출시

김제영 기자 승인 2022.01.19 11:52 의견 0
2022 사조 설 선물세트 [자료=사조대림]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사조대림이 친환경과 실속을 강화한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은 임인년 설을 맞아 ‘2022 사조 설 선물세트’ 70여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2022 사조 설 선물세트는 ESG 경영을 통한 환경보호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코로나19로 어려워진 가계 여건 등을 고려해 친환경과 실용·실속의 키워드를 담아 기획됐다. 친환경 선물세트와 실생활에 활용도 높은 제품을 구성한 실속 있는 가격대의 선물세트를 강화했다.

특히 프리미엄 캔햄 안심팜의 플라스틱 뚜껑을 제거한 ‘뚜껑 없는 안심팜’이 적용된 선물세트를 지난해보다 세 배 늘어난 18종으로 확대했다. 비닐코팅 방식의 선물세트 쇼핑백과 폴리우레탄 재질의 쇼핑백 손잡이를 종이 재질로 전면 교체하는 등 친환경 선물세트를 내놓았다.

사조대림은 선물세트를 통한 친환경 경영활동을 계속해서 확대해 지난해 명절 선물세트 중 ‘안심특선 22호’를 비롯한 선물세트 70여개 품목에서 포장재 면적을 축소해 연간 약 10톤 가량의 플라스틱 사용 감축효과를 얻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제상황과 외식보다 집밥을 선호하는 사회 분위기에 맞춰 참치, 캔햄 등 간편제품과 올리고당, 참기름, 간장 등 실용을 강조한 복합구성 선물세트 등 실용과 실속의 ‘사조 안심특선 선물세트’를 주력 제품으로 선보인다.

사조대림의 안심특선 선물세트는 손 다칠 걱정 없는 참치캔 ‘사조참치 안심따개’와 대한민국 대표 식용유 ‘해표 고급유’, 100% 국산 돼지고기 프리미엄 캔햄 ‘안심팜’과 함께 참기름, 올리고당, 식초, 구운소금 등 제품들로 구성됐다. 또 1만원대 실속형부터 10만원대 프리미엄형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을 준비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