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레스토랑 간편식(RMR) 강화..프리미엄 ‘호텔 밀키트’ 출시

김제영 기자 승인 2022.01.13 07:59 의견 0
신규 호텔 밀키트 제품 4종 [자료=SSG닷컴]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국내 식품업계에서 레스토랑 간편식(RMR) 열풍이 거센 가운데 SSG닷컴이 RMR 강화에 나선다.

SSG닷컴은 조선호텔 한식·중식·일식 대표 레스토랑의 맛을 재현한 신규 호텔 밀키트 제품 4종을 단독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SSG닷컴과 조선호텔앤리조트는 기존 출시했던 ‘유니짜장’, ‘삼선짬뽕’ 등 중식에 대한 뜨거운 반응을 고려해 ‘칠리새우’와 ‘깐풍기’ 등 중식 요리 메뉴를 강화했다. RMR 수요가 다양해지자 한식과 일식도 처음 출시했다.

RMR은 가정간편식(HMR) 중에서도 유명 맛집과 협업해 내놓는 프리미엄 간편식이다. 코로나 이후 집밥 열풍에 따라 HMR 시장이 성장했다. 이후 HMR 시장은 최근 RMR에 의해 다시 한 번 확장하며 재도약기를 맞았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국내 간편식 시장(HMR)은 2020년 기준 4조3000억원이다. 지난해 국내 간편식 시장은 5조원대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SSG닷컴 관계자는 “신규 밀키트는 호텔 요리의 맛을 재현하면서도 접근성을 높이고 조리 과정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