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알바몬]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운영하는 지역 기반 재능거래 앱 '긱몬'이 누적 재능 등록 건수 1만 건을 돌파했다. 긱몬은 지난 10월 사용자 편의를 위해 별도 앱으로 공식 출시되며 서비스 이용 회원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긱몬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 이달 초 프로모션 론칭 후 10여 일 만에 구글플레이 비즈니스 카테고리 2위 달성 및 1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동기간 비즈니스 2위를 달성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올해 10월 출시된 긱몬은 서비스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재능 등록 건수가 1만 건을 돌파했고 최근 2주간(12월 5일~12월 18일) 앱 다운로드 수는 전주 동기간 대비 982%나 증가했다. 회원수 또한 770%, 회원 간 거래 완료 건수도 1393% 증가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최근 긱몬은 유명 유튜버를 통한 콜라보 컨텐츠 및 전문 분야 재능, 개개인의 재능 역량에 따른 재능 거래가 가능해 사용자 간의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상승세를 타며 재능거래 문화 트렌드를 확산시키고 있다.

​긱몬에서는 누구나 쉽게 재능을 등록하고 검색기능을 활용해 재능을 거래할 수 있으며, 전문 지식을 요하는 영역부터 반려견 산책, 원룸 청소 등의 다양한 재능은 물론 막춤 추기, 게임 하기 등과 같은 소소하고 재미있는 재능도 활발히 거래되고 있다. 이 외에도 유명 유튜버와의 콘텐츠 협업 및 회원 대상 경품 추첨 행사를 진행하는 등 소소한 재미와 혜택을 제공한다.

[자료=알바몬]

올 12월은 긱몬 서비스 이용 회원 대상 ;긱-몬 홀린데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긱 등록 이벤트와 시크릿 코드 이벤트로 구성됐다. 먼저 긱 등록 이벤트는 '100% 당첨 이벤트'로 12월 한달 간 재능 등록을 완료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에게는 '네이버페이 5000원권'을 증정한다. 매일 100명에게 당첨의 행운이 돌아갈 예정이다. 긱을 등록한 회원은 '1+1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긱이 1개라도 등록된 회원이라면 참여가 가능한 1+1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애플 M1 칩(256GB)(1명)', '네스프레소 버츄오 커피머신(1명)',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1명)', '버거킹 몬스터와퍼 세트(200명)'를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