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인기 힘입어 연습기도 '각광'..스마트골프클럽, 스윙 분석·가이드 제시

김제영 기자 승인 2021.11.22 13:40 의견 0
MBC 골프 예능 천재지골 3회 장면 [자료=스마트골프클럽]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생활 스포츠로 골프가 각광받으면서 골프 관련 기기가 주목받고 있다.

스마트골프클럽은 MBC 골프 예능 ‘천재지골’ 3회에서 사용된 골프 스윙 연습기 ‘스마트골프클럽’이라고 22일 밝혔다.

해당 예능에는 MC 김준호가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는 중 스윙 연습을 하는 장면이 담겼다. 스마트골프클럽을 통해 스윙 데이터를 분석하고 가이드를 제시하는 등 골프 연습에 활용하는 모습이다.

스마트골프클럽은 센서가 내장된 전용 클럽을 통해 트랙킹 된 사용자의 스윙 데이터(백스윙, 다운 스윙 궤도, 스피드, 거리, 각도 등)를 전용 앱을 통해 실시간 분석하고 문제점을 파악한다. 분석을 통해 개선점도 제시해 주는 IT 기술이 접목된 스윙 연습기다.

스마트골프클럽은 국내 시판중인 휴대용 골프스윙 연습기 중 가장 정교한 스윙 데이터 분석 기술과 AI 코칭을 갖췄다. 이 기술력으로 미국 킥스타터 크라우드펀딩으로 처음 선보인 이후 일본 마쿠아케(Makuake) 크라우드펀딩에서 상위 3%에 드는 매출을 기록했다. 아마존을 통해 해외 골퍼들 사이에서도 관심을 끌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