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플랫폼 개발·인사이트 공유"..SKT, 20일 '누구 컨퍼런스' 온라인 개최

송정은 기자 승인 2021.10.20 09:50 의견 0
20일 오전 SKT 이현아 AI&CO장이 SKT가 온라인 개최하는 '누구 컨퍼건스 2021'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자료=SKT]

[한국정경신문=송정은 기자] SK텔레콤(이하 SKT)이 20일 AI 플랫폼 개발·서비스 운영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누구 컨퍼런스 2021(이하 누구 컨퍼런스)'을 온라인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4회째인 '누구 컨퍼런스'는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총 17개 주제 발표가 진행된다.

SKT는 이번 ‘누구 컨퍼런스’에서 ▲'T전화 x 누구'를 통한 '누구'의 향후 로드맵 ▲아마존 알렉사와의 협업 중인 듀얼 에이전트 프로젝트 등을 소개한다.

특히 듀얼 에이전트 관련해서 아마존 알렉사의 애런 루벤슨(Aaron Rubenson) 부사장(Vice President)이 직접 출연해 'SKT-아마존 공동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또 신형 볼보 XC60에 탑재된 자동차 전용 AI 플랫폼 '누구 오토(NUGU auto)'의 상세 기능과 기술 소개도 예정됐다.

SKT 이현아 AI&CO장은 "이번 '누구 컨퍼런스'는 커뮤니케이션·에이전트·혁신·연결의 4대 키워드를 중심으로 '누구'의 지난 5년간의 노력과 성과 및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며 "업계의 많은 분들이 참여하셔서 좋은 정보와 인사이트를 얻어 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