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감소 위한 캠페인 이어간다..롯데GRS, '고고챌린지' 동참

김제영 기자 승인 2021.10.12 10:32 의견 0
[자료=롯데GRS]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롯데GRS가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감소를 위한 친환경 캠페인을 이어간다.

롯데GRS는 차우철 롯데GRS 대표이사가 환경부가 금년 1월부터 운영 중에 있는 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2일 밝혔다.

‘고고 챌린지’는 환경부가 생활 속 불필요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를 실천하는 친환경 캠페인이다. 롯데GRS 차우철 대표는 롯데물산 류제돈 대표이사의 릴레이 주자로 지목 받아 ‘일회용 플라스틱 줄이 Go!’ ‘친환경 패키징 확대하Go!’ 슬로건으로 캠페인에 동참했다.

롯데GRS는 올해 6월 ‘With Us For Earth’ 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한 2025 ESG 중장기 운영 수립 계획을 발표하며 일회용 빨대 사용량 감소를 위한 드링킹 리드 전 직영점 도입·일회용 플라스틱 사용량 감소를 위해 리유저블컵을 도입하며 친환경 매장 구축에 나서고 있다.

지난 9월에는 환경부 주관 ‘2021 포장재 및 일회용품 감량 우수사업자 공모’에서 국민훈장동백장을 수상의 영예를 받았다. 향후 플라스틱컵의 재활용 용이성을 높이기 위한 잉크 프리 플라스틱컵 도입 및 종이 빨대 도입 등을 통해 25년까지 일회용품 리사이클링 50%, 친환경 패키징 50% 이상 도입을 목표를 추진할 계획이다.

차우철 롯데GRS 대표는 차기 릴레이 주자로 롯데캐피탈 고정욱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