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으로 진검승부"..플로, 스푼라디오와 월간 오디션 '플로스푼' 론칭

송정은 기자 승인 2021.09.15 17:23 의견 0
플로와 스푼이 16일 신인아타스트 발굴 프로젝트 '플로스푼'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자료=플로]

[한국정경신문=송정은 기자] 플로(FLO)가 16일 스푼(Spoon)과 손잡고 신인 아티스트 발굴 프로젝트인 월간 오디션 '플로스푼(Flospoon)'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플로스푼 첫 오디션 심사는 16일 저녁 8시 30분 스푼에서 진행된다.

플로스푼은 재능 있는 신인 아티스트들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오디오 중심의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매달 주제에 맞춰 자작곡을 응모하면 플로와 스푼의 심사를 통해 우수 아티스트 1명을 선정한다.

우수 아티스트에게는 플로스푼 브랜드로 정식 음원 발매와 뮤직비디오 제작, 공연 등을 지원한다.

오디션 심사는 ▲스푼 데이터 및 중간 평가 라이브 심사 ▲프로듀서 및 앨범 제작 전문가 및 내부 관계자 심사 등 총 2회로 진행된다.

방송은 매월 격주 목요일 저녁 8시 30분에 스푼의 인기 DJ인 PL과 슈가볼이 진행하는 플로스푼 라이브 방송에서 공개 된다.

이번 플로스푼 론칭에 앞서 플로는 지난 4월 스푼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드림어스컴퍼니 고진호 투자제작팀장은 "플로스푼은 신인 아티스트들에게는 음악으로 진검승부 할 수 있는 오디오 오디션 프로그램이자 대중에게는 그 과정 자체가 새로운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다"며 "다양한 콘텐츠 경험의 장을 조성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포맷의 오디오 콘텐츠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