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골프존뉴딘그룹, 상생경영으로 일자리 창출에도 큰 기여..19년 대비 15% 증가

김형규 기자 승인 2021.09.15 09:25 의견 0
김영찬 골프존뉴딘그룹 회장

[한국정경신문=김형규 기자] 골프존뉴딘그룹의 상생경영이 일자리 창출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골프존뉴딘그룹(회장 김영찬)에 따르면 전 계열사들의 2021년 하반기(추정) 기준 직간접 고용창출 효과를 조사 및 추정치는 2019년 대비 15% 증가한 약 2만5118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수치는 본사 직원과 직영점 고용인원을 포함한 직접 고용과 협력사, 경영주 및 경영주 고용 인원을 포함한 간접 고용을 합산한 것으로 2019년 12월 말 약 2만1829명에서 3464명이 증가해 약 15% 늘어난 것이다. 이는 골프존뉴딘그룹이 최근 3년간 스크린골프 가맹사업, 골프장 운영 사업, 아카데미 사업 등을 확대해 나감에 따라 발생한 관리·운영 인력 및 개발자·IT 전문 인력의 분야의 창출된 일자리 수치를 반영한 것이다.

특히 양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R&D 센터 투자를 통한 전문 기술·산업 인력 확충 ▲신입 사원 공채 지속 시행 ▲협력적 노사 문화 구축 등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또한 각 사업 경영주들과의 상생 및 동반 성장을 위해 ▲창업지원 시스템 및 매뉴얼 교육 제공 ▲가맹점 복지 제도 운영 ▲경영진단 컨설팅 등을 지속 시행하고 있다.

골프존뉴딘홀딩스 최덕형 대표이사는 “창립 이후 지속적으로 시행해온 연구개발 투자와 신사업 창출, 나눔과 배려의 기업문화를 통해 골프존뉴딘그룹이 지속적으로 성장해 올 수 있었다”며 ”향후 플랫폼 기업으로의 대전환과 이와 관련된 IT 중심의 4차 산업 인재 채용 확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노사문화 구축, 경영주들과의 상생경영을 통해 더 좋은 사업기회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