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이용자 관심 신상품은 '화장품'

이상훈 기자 승인 2021.08.31 16:42 의견 0
[자료=버즈니]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는 홈쇼핑 신상품 중 화장품을 가장 관심있게 지켜보는 것으로 조사됐다.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가 홈쇼핑 신상품만 모은 ‘신상품 탭’의 8월 방송알람 설정 수를 분석한 결과 ‘화장품(27%)’ 방송 알람 설정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화장품에 이어 ‘패션/잡화(23%)’, ‘식품(18%)’, ‘생활/주방(9%)’, ‘가전/디지털(8%)’ 순으로 신상품에 대한 방송 알람 설정이 이뤄졌다.

또 8월 화장품 신상품 중에서는 ‘쟈스 콜라겐 멀티밤’이 구매량 1위를 기록했고 패션/잡화 신상품에서는 ‘풀앤조 코코 레이디 자켓’이, 디지털/가전은 ‘맛있는 녀석들 롤팬’, 식품은 ‘고창황토 햇 밤고구마’, 생활/주방 부문은 ‘스칸디노티아 IH솥뚜껑 그리들’의 구매가 가장 높았다.

신상품 탭은 홈쇼핑에서 과거 한 번도 방송하지 않은 신상품만 모아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로 홈쇼핑모아가 지난 6월 새롭게 선보였다. 동일 상품이 반복 편성되는 홈쇼핑 특성상 신상품만 선별해 보고 싶은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의 니즈가 반영됐다. 홈쇼핑모아 신상품 탭의 편성표는 매일 오전 새롭게 업데이트되며, 편성표를 통해 1주일 동안 방송 예정인 신상품만 모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