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이상훈 기자 승인 2021.08.30 11:39 의견 0
[자료=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정보보호관리체계(ISMS·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는 정보 보호와 관련된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보호대책 요구사항 등 80개 항목 및 세부항목에 대한 심사를 통과해야 받을 수 있는 '정보보호' 인증 제도다.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의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한다.

그동안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IT전담부서인 정보보호팀을 중심으로 정보보호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보안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높이는 등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는데 노력했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정보 보호 체계에 대한 객관적 평가와 보안 체계를 증명했으며, 자사에서 운영중인 브랜드 가운데 젝시믹스, 휘아, 믹스투믹스의 온라인 쇼핑몰 서비스와 이용자들의 정보 보안에 대한 안정성까지 확보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자사는 설립초기부터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체제의 구축과 실현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정보보호 선도기업으로서 고객들이 항상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정보 시스템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