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제약, 노바티스 전문의약품 국내 유통..라미실정 등 5종 유통·판매 계약 체결

김성아 기자 승인 2021.07.22 16:11 의견 0
유유제약이 독점 공급하는 노바티스 전문의약품 5종 [자료=유유제약]

[한국정경신문=김성아 기자] 유유제약이 한국노바티스와 전문의약품 5종에 대한 국내 유통·판매를 맡는다.

유유제약은 한국노바티스와 무좀 치료제 라미실·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레스콜·뇌전증 치료제 테그레톨 시리즈 등 전문의약품 5종에 대한 국내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유유제약은 다음달 1일부터 국내 모든 병·의원에 대한 라미실·레스콜·테그레톨 유통과 영업마케팅 등 프로모션을 단독으로 진행하게 된다.

라미실정은 테르비나핀 염산염 단일성분으로 족부백선·체부백선·고부백선·손발톱 진균증에 처방되는 백선(무좀) 치료 전문의약품이다.

레스콜엑스엘 서방정은 플루바스타틴나트륨 단일성분으로 원발성 고콜레스테롤혈증과 관상동맥질화 환자에 대한 관상동맥경화증의 진행 지연·관상동맥질환 환자의 경피적 관상동맥 삽관술 후 심장사고의 재발 위험성 감소 및 고지혈증에 처방된다.

테그레톨은 카르바마제핀 단일성분으로 뇌전증 및 삼차신경통과 조병·조울병의 조상태·정신분열증의 흥분상태에 처방되는 전문의약품으로 테그레톨씨알정·테그레톨정·테그레톨시럽으로 구성돼 있다.

유유제약 유원상 대표이사는 “유유제약이 보유한 기존 제품들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전문의약품 라인업이 확대됨에 따라 영업현장에서 진료 상황별 의료진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공급이 가능해졌다”며 “앞으로도 유유제약의 영업마케팅 능력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