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백신 관련주 "WHO·유럽 승인 전망" 이트론 이아이디 이수앱지스 눈길

김지연 기자 승인 2021.07.14 08:28 의견 2
X
코로나19 관련 이미지 [자료=연합뉴스]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러시아 백신 관련주에 시선이 쏠린다.

세계보건기구(WHO)가 러시아산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 V'를 오는 가을께 승인할 것이라는 예측이 러시아 개발사 측에서 나왔기 때문.

13일(현지시간) 현지 언론에 따르면 스푸트니크 V 개발을 지원하고 해외 공급·위탁생산을 맡고 있는 러시아직접투자펀드(RDIF)의 키릴 드미트리예프 대표는 이날 인도 TV 방송에 출연해 이 같이 밝혔다.

드미트리예프는 "우리는 9월이나 10월쯤으로 (WHO 승인을) 기대하고 있다"면서 "이미 스푸트니크 V에 대한 긍정적인 정보들이 충분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WHO 실사팀이 (러시아를) 한번 다녀갔고, 또 다른 실사팀이 올 것"이라면서 "따라서 이는(승인은) 가을 무렵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드미트리예프 대표는 또 유럽연합(EU)의 의약품 평가·감독기구인 유럽의약품청(EMA)의 스푸트니크 V 승인 전망과 관련해서도 "EMA와 생산적인 대화를 진행하고 있다. 가을 무렵에 승인이 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개했다.

WHO와 EMA는 현재 러시아의 스푸트니크 V 백신 연구 및 생산 시설 시찰 결과 등을 토대로 백신 승인 심사를 계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러시아 백신 관련 이슈가 추가되면서 타 관련주 주가 변동에도 시선이 더해지고 있다. 최근 시장에서는 백신 관련 이슈에 따라 주가 변동이 크게 나타나고 있다.

러시아 백신 관련주로는 이트론, 이아이디, 이화전기, 이수앱지스, 휴온스글로벌, 바이넥스, 등이 거론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