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게임 만들기"..넷마블 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6기 청소년 모집
오수진 기자
승인
2021.04.12 14:33
의견
0
넷마블게임아카데미 6기 모집. [자료=넷마블]
[한국정경신문=오수진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에 관심과 역량을 보유한 청소년들을 모집한다.
넷마블문화재단은 12일 ‘게임아카데미’ 6기 참가 청소년을 이날부터 5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6년부터 시작된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지원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을 대표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게임아카데미는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디자인 등 게임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보유한 만 13세~18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본인이 제작한 포트폴리오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및 심층 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된 학생들은 오는 6월부터 약 8개월 간 게임 제작 전반에 걸친 실무형 교육 및 전문강사 멘토링을 받으며 자신들의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또 참가 학생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게임경진대회 및 전시회를 함께 진행해 우수 작품을 시상 및 공개하고 있다. 게임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나영 사무국장은 “올해 게임아카데미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규모 행사 및 단체 수업은 온라인으로 대체 진행 예정”이라며 “학생들의 소양 함양 및 역량 신장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 미래의 게임 인재를 향한 열정과 도전정신을 가진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