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실적 상향에 따른 밸류에이션 매력..목표가 39만원 유지"-현대차

이진성 기자 승인 2021.03.04 08:27 의견 0
포스코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추이.[자료=현대차증권]

[한국정경신문=이진성 기자] 현대차증권은 포스코(POSCO)에 대해 실적 상향에 따른 밸류에이션(valuation) 매력이 부각되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9만원을 유지했다.

박현욱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4일 "1분기 별도 영업이익이 1조원대를 상회하면서 시장 컨센서스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자기자본이익률(ROE) 등 수익성 지표에 비춰봤을 때 현재 주가는 여전히 밸류에이션 매력이 있다고 판단된다"고 전망했다.

박 연구원은 포스코의 1분기 별도 매출액 7조7158억원과 영업이익 1조116억원, 세전이익은 1조1774억원으로 예상했다. 특히 영업이익의 경우 철강 가격 상승을 반영해 기존 추정치 대비 28% 상향했다.

박 연구원은 "철강가격 상승과 실적 개선 기대감으로 아시아의 바오우강철과 일본제철 주가는 최근 1년래 최고치를 갱신해 상승 중에 있다"면서 "1분기 큰 폭의 가격 인상이 이뤄지고 있어 2분기에도 평균판매단가가 상승해 투입원가가 올라도 동사의 스프레드(spread) 개선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