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질의 수면에 도움..조윈, ‘마이 드림티’ 출시

김형규 기자 승인 2021.02.22 14:56 의견 0

[한국정경신문=김형규 기자] 최근 양질의 수면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증가했다. 수면 관련 시장은 국내의 경우 3조원 규모까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헬스케어기업 조윈은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로 편안한 수면을 취할 수 있는데 도움을 주는 ‘마이 드림티’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마이 드림티에는 신체 안정과 휴식을 담당하는 알파(α)파 증가 및 유지를 돕는 테아닌(L-theanine) 성분이 들어있다. 이를 통해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를 도와준다. 특히 식약처로부터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아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았다.

마이 드림티의 주원료인 테아닌은 녹차, 홍차, 동백나무 등 일부 식물에서만 존재하는 아미노산의 일종이다. 테아닌의 주요 효과인 긴장 완화는 수면 개시와 수면 유지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식약처로부터 일일 200~250mg 섭취 시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성분이다. 마이 드림티 1포에는 테아닌이 250mg 함유되어 있어 1포 섭취만으로도 일일 권장량을 충족시킬 수 있다.

마이 드림티는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해 상큼한 ‘히비스커스맛’과 향긋하고 달콤한 ‘복숭아맛’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한다.

히비스커스맛은 저분자 피쉬콜라겐, 히알루론산혼합제제, L-아르기닌 등이 추가 함유돼 피부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복숭아맛은 신체 내에서 탄수화물로부터 지방합성 및 체지방량을 감소시키는 건강기능식품 기능성원료인 마테추출분말이 추가로 함유되어 체지방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마이 드림티는 기존의 캡슐이나 알약(환) 형태의 섭취에 불편함과 거부감을 느낀 소비자를 위해 물에 쉽게 녹는 분말 형태이다. 1포식 낱개 포장돼 이동, 보관 및 간편한 음용이 가능하다.

조윈 차지운 대표는 “주 52시간 근로제 도입으로 워라밸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등 삶의 질 향상에 관심 있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지만, 바쁜 라이프 스타일로 현대인의 수면의 양과 질이 모두 떨어지고 있어 수면 관련 산업은 세계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라며, “일상생활 속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감을 완화시키고, 수면의 질 향상과 상쾌한 아침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이 드림티를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