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PX 인기 냉동간편식..GS25, ‘슈넬치킨’

박수진 기자 승인 2021.01.20 10:42 의견 0
20일 모델이 GS25 매장 내 냉동간편식 매대 앞에서 슈넬치킨을 들고 있다. [자료=GS리테일]

[한국정경신문=박수진 기자] 군대 냉동치킨의 최강자, 군 장병의 PX 최애템 ‘슈넬치킨’이 GS25에 등장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PX 인기 냉동간편식 ‘슈넬치킨’을 오는 28일 단독 PB제품으로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다음달부터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매장에서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슈넬치킨은 2009년 국군복지단에 첫 납품 시작 후 육군과 해군 부대 내 PX에서 매년 매출 최상위권 인기를 누리는 냉동 순살치킨이다. 한 입에 먹을 수 있는 적당한 사이즈에 짭짤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전자레인지에 2~3분간 조리하면 풍부한 육즙의 후라이드 치킨을 간편하게 맛볼 수 있다.

GS25는 기존 PX 판매제품보다 중량을 10% 늘린 220g으로 선보인다. 조리방법에 따라 전자레인지용 현역맛, 에어프라이기용 전역맛을 패키지에 별도표기해 재미 요소까지 더했다.

실제로 슈넬치킨은 SNS에서 ‘갓넬치킨’ 등으로 불리며 군 면회나 예비군 훈련 시 꼭 구매해야 하는 상품으로 꼽힌다. 제대해도 생각나는 군대음식 순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등 구매처를 묻는 문의 글도 다수다.

GS리테일 음용식품팀 이수해 MD(상품기획자)는 “군 PX 인기 냉동간편식인 슈넬치킨을 협력사와 각고의 협의와 노력을 거친 끝에 차별화 콘셉트 상품으로 출시하게 됐다”며 “군대생활 중 가장 잊지 못할 추억의 맛으로 사랑받는 슈넬치킨이 전국 수백만 예비역들의 옛 추억과 감성을 이끌어내며 다양한 고객층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