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 정보공유 플랫폼 '랜드박스' 고팍스 거래소 상장

이상훈 기자 승인 2021.01.06 13:09 의견 0
프롭테크 기업 넥스트아이비의 가상자산 LAND가 고팍스 원화 마켓에 상장된다. [자료=넥스트아이비]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프롭테크 기업 넥스트아이비(NEXTIB)의 글로벌 부동산 투자정보공유 플랫폼 랜드박스가 가상자산 거래소 고팍스(GOPAX) 원화마켓에 6일 상장된다. 고팍스는 랜드박스 상장을 기념해 총 3000만원 상당의 '랜드박스 토큰(LAND)'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스트아이비는 폐쇄적이고 아날로그적인 부동산 시장에 블록체인 기술과 테크핀(TechFin)을 적용해 그간 불투명하고 폐쇄적인 부동산 경매 분야의 디지털화를 추구하는 기업이다. 넥스트아이비가 선보이는 서비스 '경매야'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누구나 경매야 플랫폼을 통해 좋은 부동산을 자신이 원하는 합리적에 가격 입찰할 수 있도록 구현한 서비스다.

이를 위해 넥스트아이비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온라인 부동산 경매 시스템을 도입했다. 탈중앙화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보안성과 신뢰성을 높임과 동시에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을 더해 보다 완성도 높은 비대면 간편 부동산 경매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 현재 넥스트아이비는 블록체인을 이용한 비대면 부동산 경매 서비스 제공방법을 특허 출원한 상태다.

추후 넥스트아이비는 온라인 부동산 경매 서비스와 더불어 다양한 부동산투자정보의 혁신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내놓을 예정이다.

랜드박스(LANDBOX)가 발행한 가상자산 '랜드박스 토큰(LAND)'은 프로비트 거래소에 이어 고팍스에까지 상장됨으로써 보다 손쉽게 매매할 수 있게 된다. 고팍스 거래소 내 LAND 지갑은 5일 오후 3시에 열렸으며, 상장은 6일 오후 3시에 이뤄진다.

고팍스는 LAND 상장을 기념해 총 2000만원 상당의 이벤트를 마련했다. 첫 번째 이벤트는 거래왕 이벤트로, 6일부터 13일까지 1주일간 LAND/KRW 상위 거래량 10명에게 총 1000만원 상당의 LAND를 거래대금 비율로 차등 지급한다.

두 번째 이벤트는 순매수 이벤트다. 마찬가지로 1월 6일부터 1월 13일까지 LAND 순매수 상위 10명에게 1000만원 상당의 LAND를 매수 비율에 따라 차등 지급한다.

이 밖에 특별이벤트로, 이벤트 기간 중 고팍스 내 10LAND 이상 보유자 중 한 명을 무작위로 선정해 도시개발 예정인 1000만원 상당 환지 33m2(10평)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