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노리카 코리아, 책임 음주문화 조성 앞장..연말연시 건전 음주수칙 공개

김형규 기자 승인 2020.12.24 08:40 의견 0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건전음주 수칙을 공개했다. [자료=페르노리카 코리아]

[한국정경신문=김형규 기자]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책임감 있는 음주문화 조성에 앞장선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24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안전한 연말연시를 위한 건전 음주수칙을 공개했다.

이는 페르노리카 그룹이 본사 차원에서 전개하는 ‘드링크 와이즈(Drink Wise)’ 캠페인의 일환이다. 음주 빈도가 높아지는 크리스마스 연휴와 연말연시를 맞아 대중들에게 건전한 음주 방법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건전 음주수칙에는 음주운전 및 미성년자, 임산부 음주 예방을 비롯해 개인의 음주 선택권 존중과 같은 책임음주 메시지가 담겨 있다. 특히 올해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을 반영해 사회적 거리두기의 중요성과 비대면 ‘랜선 술자리’ 시 과음 예방을 위한 팁들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책임음주와 관련된 디지털 콘텐츠는 한국어 포함 페르노리카 그룹이 진출한 전 세계 지사의 다양한 언어로 제공된다. 해당 콘텐츠는 24일부터 페르노리카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되며,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활용할 수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관계자는 “한국에서도 책임 음주의 중요성이 커져가는 만큼, 연말연시를 맞아 그룹 차원의 글로벌 캠페인에 동참해 건전 음주를 위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한국어로도 배포하기로 결정했다”며 “이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안전하면서도 유쾌한 연말연시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