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전기오븐 판매량 전년比 130% 급증..“홈쿡 영향”

박수진 기자 승인 2020.10.27 11:27 의견 0
SK매직 멀티 플렉스 광파오븐 (자료=SK매직)

[한국정경신문=박수진 기자] SK매직의 전기오븐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30% 급증하는 등 성장세를 보였다.

SK매직은 올인원 광파오븐, 멀티 플렉스 광파오븐 등의 지난달까지 판매량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3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7일 밝혔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됐던 지난 2월과 지난달 판매량이 전년 동월 대비 180% 이상 급증했다. 월 판매량 또한 전월 대비 10~20%가량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다.

SK매직 측은 “코로나 19가 장기화됨에 따라 홈쿡, 홈베이킹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면서 “또한 1인 가구, 신혼부부를 비롯해 미니멀라이프를 추구하는 이들을 중심으로 다기능 멀티 복합 기능을 갖춘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증가한 것 역시 판매 증가에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올해 출시된 올인원 광파오븐과 멀티 플렉스 광파오븐은 하나의 제품에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어, 그릴 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된 다기능 멀티 복합 제품으로 주방 공간 효율성을 높일 수 있어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간편식, 에어프라이어 조리는 물론 각종 맞춤 자동요리 프로그램이 내장돼 있어 버튼 하나로 누구나 손쉽게 요리를 즐길 수 있다.

한편 SK매직은 농심과 함께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온라인몰 ‘SK매직몰’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다음달 30일까지 실시한다. 멀티 플렉스 광파 오븐, 올인원 오븐레인지 등 전기오븐 구입 고객에게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한 농심 신제품 ‘신라면 블랙사발 두부김치’ 용기면 1박스를 무료 증정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