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월만에 복귀한 삼양식품 창업주 며느리..‘불닭볶음면’ 주역, 김정수 총괄사장

횡령 혐의 '집유' 확정..'실형 3년' 남편 전인장 전 회장은 현재 수감중

박수진 기자 승인 2020.10.12 17:44 | 최종 수정 2020.10.12 19:14 의견 0

김정수 삼양식품 총괄사장 (자료=삼양식품)

[한국정경신문=박수진 기자] 횡령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은 김정수 전 삼양식품 사장이 총괄사장으로 복귀했다. 김 사장은 삼양식품 창업주의 아들인 전인장 전 회장의 부인이다. 2012년 삼양식품의 최고 히트 상품인 ‘불닭볶음면’을 만든 주역으로 잘 알려져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김 사장은 이날 비등기 임원으로 회사에 복귀했다. 내년 3월 삼양식품 정기 주주총회에서 등기임원 선임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앞서 김 사장은 지난 1월 회삿돈 49억원을 횡령한 혐의로 징역 2년에 집행유예 3년을 확정받았다. 김 사장의 남편인 전 전 회장 역시 같은 혐의로 징역 3년을 선고받아 현재 수감 중이다.

김 사장은 횡령 혐의 등으로 유죄 판결을 받은 경우 관련 기업체에 취업할 수 없도록 한 관련 법령에 따라 지난 3월 임기가 만료된 이후 사장직을 내놓았다. 다만 법무부가 별도 승인 하면 취업이 가능하다.

김 사장은 법무부에 취업 승인을 요청했고 지난 7일 승인을 받아 총괄사장으로 복귀했다. 법무부는 총수 일가의 부재가 길어지는 경우 경영 공백이 발생할 수 있다고 보고 김 사장에 대해 취업 승인을 결정했다고 삼양식품은 전했다.

김 사장은 총괄사장 복귀 이후 첫 번째 대외 행보로 오는 19일 경남 밀양 제3공장 착공식에 참석할 계획이다. 현재 대표자리에 있는 진종기·정태운 대표는 임기만료까지 대표직을 유지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