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 합격선 군무원 '9급 유도무기직·총포직'..에듀피디 '슈퍼특가 프로모션' 준비

김성원 기자 승인 2020.10.08 10:54 의견 0
에듀피디 2021년 군무원 9급 유도무기직·총포직 시험 준비 ‘슈퍼특가’ 프로모션 (자료=에듀피디)

[한국정경신문=김성원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가 2021년 군무원 9급 유도무기직·총포직 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슈퍼특가’ 프로모션을 오픈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군무원 유도무기직은 유도무기가 달린 포와 사격통제장치, 광학장비 등을 정비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총포직은 총포와 화포, 특수무기, 화학병기 등을 관리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군무원이다. 실제 업무에서 전공 분야의 전문성이 요구됨에 따라 기계공학 또는 전자공학 전공생 및 관련 현직자들이 주로 응시하는 직렬이다.

특히 유도무기직은 군무원 기술직렬을 통틀어 합격선이 가장 낮은 직렬이다. 올해 치러진 군무원 각 채용기관별 9급 유도무기직 선발인원과 합격선을 살펴보면 ▲육군 99명(일반)/40점 ▲공군 5명(일반)/42.66점 ▲해군 2명(일반)/54.67점 ▲해병대 3명(일반)/54.67점이다. 전반적으로 낮은 합격 커트라인을 보이고 있어 수험생들 사이에서 최단기 합격 전략 직렬로 손꼽힌다.

에듀피디 군무원 수험 관계자는 “최근 육군 기관의 9급 유도무기·총포 직렬에 대한 대규모 채용으로 지속적인 증원 분위기가 예상되는 만큼 군무원 기술직군의 빠른 진입을 원하는 수험생이라면 도전해 볼 만하다”라고 전했다.

이에 군무원 최다 직렬 합격 교육과정을 보유한 에듀피디는 9급 유도무기직·총포직 단기 합격을 희망하는 수험생을 위해 군무원 9급 유도무기직·총포직 전용 전 과목 이론+문풀+기출해설 강좌와 ▲국어기초입문 ▲국어기초문법 ▲국어 단원별 기출특강 ▲기초 전자공학 ▲군무원 전자공학 기출+모의 ▲기계기초특강으로 구성된 ‘합격패키지’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약 90%의 수강료 최저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슈퍼특가’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확실한 합격 전략을 제시한다.

또한 ‘슈퍼특가' 프로모션이 적용되는 군무원 유도무기직·총포직 합격패키지 수강생에게는 ▲G-TELP(지텔프) ▲TOEIC(토익) ▲한국사능력검정 시험 대비 강의 중 2가지 특강을 선택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혜택을 준다. 이를 통해 넉넉한 기간 안에 비용 부담 없이 응시 자격을 갖출 수 있다.

강의는 국어 정원상, 기계공학 한홍걸, 전자공학 강영국 등 과목별 전문 교수진이 맡는다. 교수들은 시험문제가 비공개인 군무원 기술직 전공과목별 출제 포인트와 빈출 영역을 집어주고 빠른 점수 확보를 위한 학습 전략을 제시해 합격권대 점수를 완성할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특히 유도무기직 시험에서 가장 많은 과락이 발생하는 전자공학의 경우 강영국 교수가 비전공자도 이해할 수 있을 정도의 상세한 설명으로 핵심 개념과 출제되는 문제 유형을 연계해 알려준다.강 교수의 강의를 듣는 것만으로도 회독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해 과락을 방지하고 점수 확보를 돕는다.

군무원 9급 유도무기직·총포직 시험 대비 ‘슈퍼특가’ 프로모션의 상세 수강 혜택 및 전 과목 학습 커리큘럼과 무료 샘플강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