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커넥트웨이브가 디바이스별로 별도 수정할 필요 없이 효율적인 쇼핑몰 운영이 가능한 신규 반응형 스킨으로 메이크샵 쇼핑몰 운영 효율을 높인다.

커넥트웨이브는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이 쇼핑몰 운영 효율 극대화를 위한 신규 반응형 디자인 스킨을 전면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메이크샵이 쇼핑몰 운영 효율 극대화를 위한 신규 반응형 디자인 스킨을 전면 오픈했다.(사진=커넥트웨이브)

이번에 공개한 반응형 스킨은 기기 화면 크기에 따라 자동으로 디자인이 최적화되는 구조다. 모바일·PC·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일관성 있는 디자인과 기능을 제공한다. 디바이스별로 스킨을 별도 수정할 필요 없이 효율적인 쇼핑몰 운영이 가능해진 것이 특징이다.

쇼핑몰 방문자는 어떤 기기에서도 최적화된 쇼핑 환경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운영자 입장에서는 모바일과 PC를 각각 운영할 때보다 관리 효율성이 크게 높아진다. 디바이스별 UI·UX 차이를 최소화해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기술적 측면에서도 다양한 이점이 있다. 하나의 인터넷 주소(URL) 구조를 유지하므로 중복 콘텐츠 이슈 없이 검색엔진 크롤러가 쉽게 인식할 수 있어 검색엔진 최적화(SEO)에 유리하다. 뷰포트 크기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되므로 새로운 해상도나 화면 비율의 디바이스가 등장해도 추가 개발 없이 대응 가능하다. 페이지 로딩 속도 역시 기존 방식 대비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

메이크샵은 이번 반응형 디자인 스킨 기능 출시를 통해 쇼핑몰 운영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소비자에게는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바탕으로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반응형 스킨은 쇼핑몰 관리 요소를 최소화해야 하는 운영자에게 최적의 솔루션"이라며 "기본 반응형 스킨 이외에도 다양한 디자인 스킨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쇼핑몰 경쟁력 강화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25년간 신뢰를 쌓아온 메이크샵 셀러커머스 사업부는 연간 거래액 10조원을 기록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자사몰 제작 플랫폼으로 인정받고 있다. 트래픽이 몰려도 안정적인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HCI) 솔루션을 탑재한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스템을 운영 중이며, 무료 버전인 메이크샵 프리를 비롯해 결제수단, 운영대행 서비스, 마케팅 솔루션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