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윤성균 기자] KB국민은행이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KB국민은행은 교육부, 한국장학재단,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KB굿잡 취업학교 18기’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교육부, 한국장학재단,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KB굿잡 취업학교 18기’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KB굿잡 취업학교는 2016년부터 현재까지 약 1900여명의 직업계고 학생이 참여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진로설정부터 일자리 매칭까지 전 과정을 전담 컨설턴트와 함께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18기 과정에는 100여명의 학생이 참가해 지난 3일부터 이틀간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진행된 캠프에 참여했다. 교육생들은 입사지원서 작성법, 자기소개서 컨설팅, 유형별 면접 전략, 실전 모의면접 등 최신 채용 트렌드를 반영한 실무 중심 교육을 받았다. 캠프 종료 후에는 각 교육생별 전담 컨설턴트를 매칭해 6개월간 맞춤형 컨설팅, 정기 진로상담, 우수기업 취업 매칭 등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지속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캠프로 예비 사회초년생들이 진로를 구체화하고 취업 성공의 방향을 잡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취업준비생들의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한 실질적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