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에이피알이 해외 시장 내 사세 확장에 발맞춰 국가별 마케팅 인재 채용에 돌입하며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에이피알은 16일 자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글로벌 뷰티 마케터 신입 채용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에이피알이 16일 자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글로벌 뷰티 마케터 신입 채용을 시작했다.(사진=에이피알)
이번 채용은 K-뷰티의 인기를 타고 해외 시장에서 빠르게 매출과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메디큐브 등의 뷰티 사세 확장에 따른 것이다.
에이피알은 2025년 상반기 기준 해외 매출 비중이 전체 75%(4438억원)를 차지할 정도로 글로벌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 적합한 우수 인재 확보를 통해 각 국가별 사업 확장과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번 채용을 기획했다.
이번 채용에서 모집하는 직무는 뷰티 사업 부문의 ▲온라인 MD ▲인플루언서 마케팅(PR) ▲콘텐츠 마케팅이다. 아시아, 북미, 중동, 유럽 등 글로벌 전역에 걸쳐 총 13개국의 국가별 마케터를 선발한다.
효과적인 글로벌 사업 운영을 위해 지역 및 국가별 전담 마케팅 조직을 갖추고 있는 만큼 트렌드 분석부터 판매 전략 수립, 맞춤형 마케팅 등 현지 시장 안착을 위한 전방위적 활동을 수행할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을 거쳐 면접, 과제 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모든 지원자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수준 이상의 지원 국가 언어 구사 능력을 필수로 갖춰야 한다. 최종 합격자는 11월부터 3개월간 인턴 과정을 거쳐 정규직 전환 기회가 부여된다. 서류 접수 기간은 오는 10월 12일까지다.
에이피알은 이번 채용 기간에 맞추어 채용 플랫폼 업체 캐치와 협업한 채용 설명회도 진행한다. 설명회는 온라인 1회, 오프라인 2회로 구성돼 취업준비생에게 보다 생생한 채용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 설명회는 에이피알 채용 담당자가 직접 기업 인재상과 채용 절차를 소개한다. 참여자에 한해 실시간 질의응답 기회가 주어진다.
오프라인 설명회에서는 채용 담당자 설명에 더해 에이피알 현직 마케팅 실무진과의 직무 멘토링 기회도 제공한다. 설명회는 캐치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 후 참여 가능하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에이피알은 창립 때부터 해외 시장을 공략해 왔고, 갈수록 글로벌 성장세가 중요해지는 만큼 해외를 무대로 활약할 우수 인재를 모시고자 이번 채용을 진행하게 됐다”며 “글로벌 1위 뷰티 기업을 목표로 회사와 함께 성장할 열정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들의 지원을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