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좋은땅]

[한국정경신문=이슬기 기자]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블록체인밸리가 다스아카데미와 공동으로 비트코인 투자 전망서 '비트코인 골든타임-블록체인밸리 인사이드 100포인트'를 출간했다.

'비트코인 골든타임-블록체인밸리 인사이드 100포인트'는 최근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암호화폐 시장을 분석하고 본격적인 투자를 돕는 지침서로 찾아온다.

먼저 과학적인 통계 자료와 이론을 토대로 메커니즘과 이슈에 대한 이해를 제공함으로써 투자자들이 현재 상황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향후 투자 시장 흐름을 예측하는 능력을 키우도록 돕는다.

아울러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하면서 블록체인으로 바뀌는 우리의 삶을 대비하고 준비하는데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각 분야별로 잘 정리해 둔 ‘블록체인 도감’이다.

구체적으로는 비트코인 이더리움에 활용된 블록체인을 코린이(코인과 어린이의 합성어)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100개의 문답 형식으로 구성했다. 필요할 때 용어 추천을 찾아 볼 수 있도록 정리했다. 동시에 한국발 암호화폐 광풍의 원인 진단을 시작으로 우리 삶과 연관된 다양한 주제를 다루면서 블록체인 기술의 이해를 돕는다.

총 8개의 파트로 구성된 이 책은 블록체인 투자와 금융뿐만 아니라 정책, 시장, 기술, 산업,인물, 가상자산 세금까지 관심이 높은 비트코인 투자에 대한 정보를 집중적으로 다루었다.
최근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도지코인, 레이븐코인 등 가상자산 가격이 가파르게 올라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핵심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지 등 투자 확률을 높이는 블록체인 기술부터 실전 차트 지표까지 담았다.

특히 세금부분에서는 가상자산 과세부터 거래소득 신고까지. 블록체인 금융 분야에서는 혁신금융서비스에서 레이븐코인 자산토큰화증권까지 전망을 다루었다.

한편 저자로는 암호화폐 교육社 다스아카데미 이충 대표가 참여했다. 이충 다스아카데미 대표는 IT 개발자로 일해온 저자의 지난 10년의 비트코인 투자 노하우를 가득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충 대표는 2012년 비트코인에 입문한 1세대 암호화폐 전문가로 채굴부터 시작해 국내2위 암호화페 포털 블록체인 허브 대표와 암호화폐 투자 아카데미인 다스아카데미 대표를 겸하고 있다.

지난 2013년 <비트코인 쉽게 배우기> 공저자로 참여한 이후 2021년 8년만에 2번째 책이다. 이충 대표는 이더리움커뮤니티 체인톡 운영했다. 현재는 팍스경제TV 다시오늘의코인 전문가 출연하면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