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쾌적한 도시·행복한 주거' 아이디어 발굴..국민 공모전 개최

이혜선 기자 승인 2020.07.01 14:22 의견 0
'쾌적한 도시·행복한 주거를 위한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자료=LH)

[한국정경신문=이혜선 기자] LH가 주택, 주거복지, 균형발전, 산업 등 LH의 여러 사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굴한다.

LH는 '쾌적한 도시·행복한 주거를 위한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LH는 지난 2015년부터 외부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신성장 동력을 찾기 위해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아이디어 공모를 시행한 바 있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LH 내부의 아이디어와 융·복합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국토·도시·주택·주거복지 등 전 부문에 대해 제한 없이 의견을 제시하는 자유제안과 LH가 선정한 주제에 대한 구체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전문제안의 두가지다. 1개 분야를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한 팀당 자유제안은 2인, 전문제안은 3인까지 참여할 수 있다. 응모 신청은 LH 홈페이지 공고문에 소개된 자료 등을 참고해 아이디어 제안서를 작성한 후 내달 18일까지 LH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내·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심사를 통해 자유제안 9건, 전문제안 7건의 총 16개 작품을 선정한다. 오는 9월 중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총 35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한편 LH는 선정된 아이디어에 대해 정책 또는 제도개선이 필요한 경우엔 정부에 건의하고 적용이 가능한 건에 대해서는 LH 신사업모델로 육성하는 등 적극적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변창흠 LH 사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변화하는 트렌드에 대처하고 새로운 공적 역할을 정립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