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케이스 유출본' 갤럭시노트20, 렌즈구멍 5개·S펜 위치 변화 등 눈길

최태원 기자 승인 2020.06.29 16:47 의견 0
오는 8월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삼성전자 갤럭시노트20의 케이스 유출본 (자료=아이스유니버스 웨이보)

[한국정경신문=최태원 기자] 삼성전자 갤럭시노트20 시리즈에 대한 예상 이미지가 속속 공개되고 있다.

IT전문 트위터리안 아이스유니버스는 지난 28일 중국판 SNS인 웨이보를 통해 갤럭시노트20의 케이스를 공개했다. 

단순한 케이스에 불과하지만 이를 통해 몇몇 사양을 유추할 수 있어 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공개된 사진에 따르면 렌즈가 있는 부분에 총 5개의 구멍이 있다.

이중 3개는 카메라 렌즈를 위한 구멍으로 보인다. 나머지 2개는 LED 플래시와 센서 등으로 유추된다.

케이스 하단에서 본 이미지에 따르면 S펜은 기존 오른쪽 하단에서 왼쪽으로 바뀔 전망이다. 헤드폰 잭 역시 없다. 

아이스유니버스는 갤럭시노트20+가 페리스코프 카메라를 탑재할 것으로 전망했다. 하지만 갤럭시 S20 울트라의 기능인 100배 줌은 불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기능들을 조합할 경우 최대 50배줌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다.

업계에 따르면 갤럭시노트20은 오는 8월 출시될 전망이다. 갤럭시폴드2는 이보다 늦은 9월께 발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