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카운티, 셀프라운드 문화 앞장..골프존카운티 순천에 ‘셀프 라이선스’ 도입

김형규 기자 승인 2020.06.17 17:09 의견 0

골프존카운티 순천에서 셀프 라이선스 1호 고객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자료=골프존카운티)

[한국정경신문=김형규 기자] 골프존카운티 순천이 셀프라운드 문화에 앞장선다.

골프존카운티는 골프존카운티 순천에서 골프장 내방객이 원하는 티타임 언제든 캐디 없이 라운드가 가능한 ‘셀프 라이선스’를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셀프 라이선스’ 서비스는 골프존카운티 순천이 골프장을 자주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캐디피에 대한 비용 부담을 줄이는 것은 물론 자유롭고 편리한 골프 라운딩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고객 인증 시스템이다.

셀프 라이선스는 발급 기준(골프장 일정 내장 횟수, 안전 수칙 및 매너 이행 준수 고객 등) 충족 시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다. 라이선스 발급 후에는 언제든지 캐디 없이 티타임 예약이 가능하며, 셀프라운드 이용 시에는 캐디가 없는 카트에 얼음물, 커피 등의 간단한 음료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또한 경기 요원들의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긴급 상황에 대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했다.

골프존카운티 순천 셀프 라이선스 1호 고객인 임미옥씨는 “셀프 라이선스를 발급받은 이후 노캐디 서비스를 통해 지인들과 함께 자유로운 라운드를 펼칠 수 있는 것은 물론 캐디피를 내지 않아 저렴하게 라운드를 즐길 수 있어 서비스 이용에 매우 만족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