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격 변신 예고..스테디셀러 뮤지컬 '헤드윅' 이규형 합류한다 (공식)

이슬기 기자 승인 2019.08.26 10:15 | 최종 수정 2019.08.26 10:23 의견 0
뮤지컬 '헤드윅' 포스터(왼쪽)와 배우 이규형 (자료=쇼노트·에이스팩토리)

[한국정경신문=이슬기 기자] 공연제작사 ㈜쇼노트가 뮤지컬 '헤드윅'을 이끌어갈 또 한 명의 주인공을 공개했다. 무대와 브라운관을 종횡무진 누비며 출구 없는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 이규형이 ‘헤드윅’으로 출연한다.

지난 16일 개막한 뮤지컬 '헤드윅'은 오만석, 정문성, 전동석, 윤소호, 제이민, 유리아, 홍서영 등 막강 캐스팅 군단의 열광적인 무대로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스페셜 리미티드 원어 공연을 선보일 마이클 리에 이어 새로운 ‘헤드윅’으로 출연하게 된 이규형은 지금까지 보여주지 않았던 파격적인 반전 매력을 발산하며 다시 한 번 ‘인생 캐릭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뮤지컬 '헤드윅'은 과거의 아픈 상처를 딛고 음악을 통해 새로운 인생을 살고자 하는 동독 출신의 트랜스젠더 가수 ‘헤드윅’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강렬하고도 스타일리시한 록 음악과 독특하면서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스토리로 사랑받아왔다. 지난 2005년 초연 이래 누적 공연 횟수 2298회, 누적 관객 수 55만명을 기록한 대한민국 최고의 스테디셀러다.

이규형은 최근 방영 중인 드라마 '의사요한'에서 냉철한 원칙주의자 검사 ‘손석기’ 역으로 디테일한 감정 연기와 서늘한 눈빛연기로 흡입력 있는 연기를 선보이며 매 회 긴장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드라마 '라이프', '비밀의 숲',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휘하며 신스틸러로 깊은 인상을 남겼다. 또 뮤지컬 '시라노', '젠틀맨스 가이드: 사랑과 살인편', '팬레터', '사의 찬미', 연극 '도둑맞은 책', '날 보러와요' 등에서 세심하고 날카로운 분석으로 입체적이고 싱크로율 높은 캐릭터를 만들어냈다. 

드라마, 뮤지컬, 연극 등 장르를 불문하고 매번 전작을 뛰어넘는 완벽한 연기를 선보이며 ‘믿고 보는 배우’의 진가를 입증하고 있는 이규형의 ‘헤드윅’은 어떤 매력을 보여줄지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19 뮤지컬 '헤드윅'은 오는 11월 3일까지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