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 혁신위해 국민과 소통에 나서..HUG,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최성필 기자
승인
2020.05.11 16:31
의견
0
다음달 5일(금)까지 주택도시보증공사가 기관 혁신을 위해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자료=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정경신문=최성필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가 기관 혁신을 위해 국민과의 소통에 나선다.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는 국민 소통을 통한 기관 혁신을 위해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HUG 혁신 과제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응모 주제는 공공기관 8대 혁신 분야와 연계한 HUG 혁신 방향이다.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HUG의 역할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공공기관 8대 혁신 분야는 ▲고유 업무의 공공성 제고 ▲포용적 공공서비스 제공 강화 ▲경제 활력 제고 및 일자리 중심 경제 지속 선도 ▲혁신성장 지원 ▲공정경제 기반 구축 ▲적극행정 확산 등 조직운영 혁신 ▲투명·윤리경영 강화 ▲국민의 참여 확대 및 지역사회 공헌 등이다.
HUG 혁신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다음달 5일(금)까지 HUG 홈페이지 내 게시판으로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사회기여도, 혁신성, 실현가능성 등을 심사해 대상 1건(200만원)을 포함한 9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하여 시상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HUG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HUG 혁신성과처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HUG는 지난해 실시한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7건 중 6건을 혁신 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올해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