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지피지오 말하는 '유산소성 근력운동'이란..살빼길 원해?

홍정원 기자 승인 2019.07.30 16:32 | 최종 수정 2019.07.30 16:38 의견 0

번지피지오가 다이어트에 효과 좋다는 풍문에 네티즌 관심이 쏠렸다. 

번지피지오 (자료=채널A ‘나는 몸신이다’)

얼마 전 방송된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도 번지피지오가 소개돼 주목 받았다. 이날 방송에 출연한 번지피지오 전문가는 '유산소성 근력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번지피지오를 추천했다. 유산소성 근력운동이란 말그대로 지방을 분해하는 '유산소 운동'에 근력까지 강화해주는 '근력운동'이다. 지방 분해와 근력 강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운동이다. 

이날 ‘나는 몸신이다’ 출연자들은 ‘내가 살찌는 이유 1탄! 칼로리의 비밀, 칼로리 커팅 다이어트’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체중 조절 식단관리 방법으로 ‘같은 음식을 먹되 양을 줄여서 먹기’, ‘저지방 음식 위주로 먹기’, ‘가공 식품 줄이기’ 등이 소개됐다. 

식단관리에서 중요한 점은 ‘칼로리 줄이기’다. 하지만 칼로리에만 너무 연연하며 섭취량을 지나치게 제한하면 신진대사가 느려진다. 또 축적된 칼로리를 태우려 하지 않기에 살이 잘 찌는 체질로 바뀔 위험이 있다고 지적했다.

전혜란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나는 몸신이다’에서 “내 몸이 스스로 칼로리를 잘 태울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한다”고 ‘칼로리 커팅 다이어트’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3가지 방법을 공개했다.

다이어트 운동법 중 요즘 '핫한' 번지피지오는 허리에 줄을 매고 천장에 매달린 상태에서 하는 운동법이다. 칼로리 소모가 높은데다 신체 균형을 잡아주는 효과까지 있다는 설명이다. ‘나는 몸신이다’ 출연진은 스튜디오에서 번지피지오를 직접 배운 후 생각보다 많은 운동량에 감탄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