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권으로 짧은 시간에 합격..자격동스쿨, 공조냉동기계기사 필기·실기 인강 오픈

장원주 기자 승인 2020.01.31 08:21 의견 0
자격동스쿨이 2020년도 국가기술자격시험 공조냉동기계기사를 대비할 수 있는 신규 인터넷 강의 콘텐츠를 오픈했다. (자료=자격동스쿨)

[한국정경신문=장원주 기자] 자격동스쿨은 2020년도 국가기술자격 공조냉동기계기사 필기와 실기시험에 대비하는 인터넷 강의를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개설된 ‘2020 공조냉동기계기사 필기 + 실기’는 임종현 강사의 인강으로 최근 기출문제를 토대로 제작됐다. 특히 출제빈도 높은 유형의 문제를 수록한 단권화를 통해 짧은 시간에 학습이 가능하다.

공조냉동기술은 산업분야에 따라 활용범위와 응용범위가 매우 다양할 뿐만 아니라 취급하는 공조냉동기계의 종류, 규모 및 피냉각물의 종류도 다양하다. 이에 따라 냉동과 공기조화에 관한 공학적인 이론을 바탕으로 공정, 기계 및 기술과 관련된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전문적인 기술인력 배출이 요구되는 실정이다.

자격증 취득자는 각종 취업 및 승진 등에서 우대를 받을 수 있다. 냉동고압가스제조시설, 냉동기제조시설, 냉동기계와 공기조화설비를 운용하는 사업체에서 고압가스 및 냉동기의 제조공정을 관리하거나 위해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규정의 시행, 냉동 및 공기조화설비의 시공, 유지, 보수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관련 인강에 대한 정보는 자격동스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