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좌관’ ‘스카이 캐슬’ 등 총 100편..홈초이스, 한글 자막 서비스
장원주 기자
승인
2020.01.11 10:50
의견
0
홈초이스가 청각 장애인과 외국인, 다문화 가정 시청자들을 위해 케이블TV VOD로 제공되는 총 16개 타이틀, 100편의 국내 드라마와 영화에 한글 자막 서비스를 시작했다. (자료=홈초이스)
[한국정경신문=장원주 기자] 케이블TV에서 한글 자막이 더해진 국내 드라마와 영화를 감상할 수 있게 됐다.
홈초이스는 청각 장애인과 외국인, 다문화 가정 시청자들을 위해 케이블TV VOD로 제공되는 총 16개 타이틀, 100편의 국내 드라마와 영화에 한글 자막 서비스를 시작했다.
한글 자막이 제공되는 작품은 ‘보좌관 시즌1·2’ ‘스카이 캐슬’ ‘우아한 가’ ‘간택-여인들의 전쟁’ 등 인기 종편 방송 드라마와 ‘엑시트’ ‘나쁜 녀석들’ ‘극한 직업’ ‘기생충’ 등의 히트 영화다.
한글 자막은 인물의 대사는 물론 배경 음악과 효과음, 상황설명까지 상세하게 묘사하기 때문에 청각 장애인과 시니어 등이 훨씬 쉽게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조재구 홈초이스 대표는 “청각장애인이나 시니어들이 국내 영화나 드라마를 더욱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글자막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시·청각 장애인과 시니어, 어린이, 다문화 가정 등 미디어 접근에 어려움을 겪는 시청자들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