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빗썸이 커머스 플랫폼 올웨이즈와 손잡고 여름 프로모션에 나선다.

빗썸은 올웨이즈와 함께 자사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여름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빗썸이 올웨이즈와 함께 여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미지=빗썸)

이번 프로모션은 올웨이즈의 대규모 할인 행사 ‘여름 블랙프라이데이’와 연계한 제휴 이벤트다. 빗썸에 생애 최초로 가입하는 이용자에게 풍성한 쇼핑 혜택과 가상자산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빗썸 X 올웨이즈 여름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은 8월 27일까지 진행된다. 올웨이즈 할인쿠폰 제공을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가 플랫폼 전반에 걸쳐 운영된다.

먼저 올웨이즈의 대표 서비스인 '올팜'과 연계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올팜은 앱 내 가상 농장에서 작물을 키우면 실제 농산물을 집으로 배송해주는 게임형 서비스다. 누적 이용자 1000만 명을 기록하며 이용자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빗썸 신규 가입자는 올팜 작물 레벨에 따라 즉시 수확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올웨이즈에서 물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앱 내 '룰렛 이벤트'를 통해 빗썸 원화 3만원이 100% 당첨돼 즉시 지급된다. 앱 내 ‘동전게임’을 완수한 고객에도 동일한 혜택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빗썸 앱에서 '웰컴 미션'을 완료하면 최대 2만원 상당의 추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는 빗썸 회원가입 완료 후 올웨이즈 앱에서 확인한 쿠폰 코드를 빗썸 앱에 등록하면 된다. 다만 이벤트 간 중복 참여는 제한된다. 지급받은 빗썸 원화는 쿠폰 등록 후 30일 이내 거래가 없을 경우 자동 소멸된다.

이 외에도 프로모션 기간 중 빗썸에 신규 가입한 모든 회원에게는 올웨이즈의 '블랙프라이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코인이 추가 제공된다. 해당 코인을 활용하면 최신형 스마트폰과 명품 가방 등 다양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빗썸 관계자는 “올웨이즈와의 협업은 잠재적 고객들이 쇼핑이라는 친숙한 활동에서 가상자산을 쉽고 재미있게 접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적극적인 제휴를 통해 가상자산 시장의 저변을 확대하고 건전한 투자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