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L 티켓이 제18회 골든티켓어워즈의 온라인 관객 투표를 전날인 28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자료=놀유니버스)

[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지난 한해 동안 가장 사랑 받은 공연과 배우에게 주어지는 골든티켓어워즈가 수상작 선정 작업에 돌입했다.

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 티켓은 제18회 골든티켓어워즈의 온라인 관객 투표를 전날인 28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NOL 티켓이 주관하는 골든티켓어워즈는 매년 최고의 티켓파워를 보여준 공연과 아티스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시상식이다. 지난 2005년 시작돼 우리나라 공연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한다.

올해 제18회 골든티켓어워즈는 2024년 3월부터 2025년 2월까지 국내에서 개최된 공연과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한다. 공연 부문에서는 대상을 포함해 뮤지컬, 연극, 클래식·무용·전통예술, 페스티벌, 내한 콘서트 등 각 장르별로 작품상이 수여된다.

인물 부문에서는 뮤지컬 배우와 연극 배우는 남녀별로 각각 시상하고 국내 콘서트 아티스트, 중소극장 뮤지컬 배우, 씬스틸러(배우) 부문도 수상자를 선정한다. 공연부문 대상에 21개 작품이 후보로 선정됐다. 이외 작품상과 인물상에는 각각 12개 작품 또는 12명이 후보에 올랐다.

최종 수상 공연과 아티스트는 다음달 19일 발표될 예정이다. 전부문에 NOL 티켓의 티켓 판매량이 반영된다. 작품 부문에서는 대상, 아티스트는 전부문에 걸쳐 온라인 관객 투표 결과도 합산한다. 하나의 계정당 1일 1회 투표할 수 있다.

투표에 참여하면 풍성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투표에 참여한 관객 중 추첨을 통해 SONY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1명), 니콘 스포츠스타 줌 망원경(2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교환권(1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골든티켓어워즈 후보 중 특별상을 주고 싶은 인물과 상 이름을 창작해 댓글로 작성한 관객에게 추첨을 통해 보스 스마트 사운드바(1명), 보웰 무릎담요(5명), 제이스토리 랭보 티켓북(10명)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있다.

이 이벤트는 NOL 티켓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관객들이 자신의 공연 ‘덕력’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인터랙티브 퀴즈 이벤트가 골든티켓어워즈 공식 페이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신규 브랜드 NOL 티켓 런칭을 기념해 인기 뮤지컬 공연 티켓 타임세일, 댓글 퀴즈 이벤트 등 NOL 페스티벌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철웅 놀유니버스 최고마케팅책임자는 “골든티켓어워즈는 국내 최고 공연 시상식으로서 국내 공연업계의 발전에 큰 공헌을 해왔다”며 “많은 관객분들이 투표에 참여하셔서 귀중한 상의 의미를 더욱 빛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