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의회는 최근 의장실에서 2024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에 위촉된 결산검사위원은 김해시의회 김진규 의원(대표위원)과 송유인 의원을 비롯해 전휘운 세무사, 박재형 세무사, 김재석 회계사, 송미진 회계사 등 총 6명으로 구성됐다. (자료=김해시의회)
[한국정경신문(김해)=박순희 기자] 김해시의회는 최근 의장실에서 2024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에 위촉된 결산검사위원은 김해시의회 김진규 의원(대표위원)과 송유인 의원을 비롯해 전휘운 세무사, 박재형 세무사, 김재석 회계사, 송미진 회계사 등 총 6명으로 구성됐다.
결산위원들은 오는 4월 15일까지 20일간 김해시의 지난 1년간의 세입·세출의 결산,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등을 면밀히 검토해 검사 내용과 권고·개선사항 등이 담긴 검사의견서를 집행기관에 제출하게 된다.
결산검사 대표위원을 맡은 김진규 의원은 “당초 승인된 김해시 예산이 목적대로 적법하고 공정하게 쓰였는지 철저하게 검사해 김해시 재정이 더욱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선환 의장은 “결산 검사는 건전한 재정운영을 도모하는 중요한 절차인 만큼 시민의 입장에서 철저히 점검, 향후 예산 집행에 더 나은 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