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주민참여 확대' 제3기 주민자치회 출범..총 710명 위촉
최창윤 기자
승인
2025.01.23 09:00
의견
0
[한국정경신문(순천)=최창윤 기자]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21일 순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주민자치위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기 순천시 읍면동 주민자치회의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3기 주민자치회는 지난해 10월 공개모집을 통해 총 710명이 위촉됐으며 앞으로 2년간 마을의제 발굴, 자치사업 실행, 주민총회 개최를 비롯해 지역 현안 문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하는 주민의 대표기구로써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은 ‘순천의 미래비전’시정 공유, ‘주민자치의 나아갈 방향’을 담은 샌드아트 공연, 선언문 낭독, ‘주민자치란 무엇인가?’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20~30대 젊은 위원들이 ‘주민자치위원 실천 선언문’을 낭독해 참여의 의미를 한층 더했으며 (사)한국주민자치학회 전상직 회장은 ‘주민자치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신광래 주민자치협의회장은 “제3기 출범을 맞아 지역의 문제를 발굴해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지역사회의 발전과 주민 화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주민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축사에서 “시민과 행정 간 소통의 통로인 주민자치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주민자치회가 주민과 함께 소통하고 시정과 협력해 더 나은 순천을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