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평가원, 행안부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우수기관 인증’ 선정..3년 연속 달성
박순희 기자
승인
2024.11.30 09:56
의견
0
[한국정경신문(원주)=박순희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은 28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4년 공공데이터 품질인증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심사평가원은 행정안전부가 고품질 공공데이터 확보를 위해 품질인증제도를 제도화한 2022년 이래 한 번도 빠짐없이 3년 연속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
우수기관 품질인증을 위한 선정위원회에서는 공공기관의 품질관리체계 정착을 위해 ▲공공데이터 값 ▲공공데이터 관리 ▲공공데이터 활용 3개 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대상인 679개 행정‧공공기관 중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인증받은 기관은 심사평가원을 포함한 8개 기관(1.1%)만 해당하며 이는 품질인증 지표별 집중점검과 품질활동을 강화한 노력의 결과이다.
심사평가원 이기신 ICT전략실 실장은 “심사평가원이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된 것은 정부의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 및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 정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양질의 보건의료 데이터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품질관리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