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총‧고용노동부, 자코모에 ‘청년도약 멤버십’ 신규가입 증서 수여

박진희 기자 승인 2024.10.31 13:04 의견 0
한국경영자총협회와 고용노동부가 자코모에 청년도약 멤버십 신규 가입증서를 수여했다. (자료=자코모)

[한국정경신문=박진희 기자] 한국경영자총협회와 고용노동부가 취업 준비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돕기에 나선 기업에 청년도약 멤버십 신규가입 증서를 수여했다.

지난 28 JW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에서 열린 ‘청년도약 멤버십 컨퍼런스’에서 기업의 청년고용지원 활동을 격려했다. 아울러 자코모에는 청년도약 멤버십 신규가입증서를 수여했다.

청년도약 멤버십은 기업이 사회공헌 활동 차원에서 운영하는 직업 경험과 훈련 등의 프로그램을 발굴, 확산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기업이 앞장서서 프로그램을 운영하면 정부가 재정지원 등을 통해 뒷받침하는 민관 파트너십 선도 모델이다.

올해 청년 도약 멤버십 신규 가입 기업인 ㈜자코모는 ‘소파 아카데미’를 통해 연간 20여 명의 청년에게 6개월 동안 소파 제작 이론 교육과 제작실습을 지원하고 이후 정규직 채용 기회를 제공하는 사례를 공유했다.

기업들이 경력직을 선호함에 따라 신입 채용의 기회가 감소해 청년들이 취업 준비과정에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민관 협업을 더욱 강화하면서 청년들은 미래를 꿈꾸고 기업도 함께 성장한다. 이는 청년도약 멤버십 취지다. 자코모에서 운영하는 사내 소파 전문가 양성 기간인 소파 아카데미 설립 취지와 잘 맞다고 판단했으며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공헌도가 높다고 인정받은 것이다,

‘자코모 소파 아카데미’는 기본 이론부터 실제 소파 제작까지 전 과정을 교육하는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지원자의 역량을 향상시키고 취업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자코모는 오랜 기간 숙련된 장인이 주문 즉시 수작업으로 만드는 주문제작 방식으로 국내에서 생산되는 프리미엄 소파 전문 브랜드이다. 올해로 그 역사가 38년에 이르는 국내 주문 제작 소파전문회사 자코모는, 상품기획, 제조부터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전문 관리하며 좋은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왔다. 올해 엠브레인의 브랜드 지표조사에서도 브랜드 인지도 및 호감도에서 1위를 차지하며 4년 연속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으며 최근 메종베스트브랜드에서도 소파부문 1위 2024 베스트브랜드로 지정됐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