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춰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하는 욕구가 많은 이들을 설득하고 있다. ‘워라밸’을 중요시 하는 MZ세대들은 여가를 즐기는 방식까지 스마트하게 진화하고 있는 이때, 정보는 가장 중요한 도구다. –편집자 주-
■ 인터파크 투어, 남태평양 휴양지 성수기 맞아 관련 상품 확대
남태평양을 대표하는 휴양지인 괌과 사이판은 본격적인 성수기를 맞아 최근 여행객들의 예약이 가파르게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인터파크 투어는 남태평양 휴양지 성수기를 맞아 관련 상품 마케팅을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W트립’ 괌 호캉스 3박4일 패키지 상품은 괌 PIC 리조트에서 식사부터 워터파크, 액티비티, 키즈프로그램을 모두 제공한다. 전 일정 자유일정으로 다른 일행들과 섞이지 않고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식사는 모두 리조트 레스토랑에서 제공한다. 그림 그리기 등 키즈 프로그램, 영어 회화 프로그램, 서커스 공연 관람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갖춰져 있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W트립’ 사이판 3박4일 패키지 상품은 투어 프로그램과 자유일정이 섞여 있다. 사이판 월드리조트에서 나흘간 머물면서 모든 식사를 리조트 내에서 제공한다. 여기에 사이판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해변이 있는 마나가하섬 투어 일정이 포함돼 있다. 또 선택 관광으로 티니안 데이투어, 스노쿨링, 패러세일링, 정글 투어 등도 즐길 수 있다.
염순찬 인터파크트리플 투어패키지그룹장은 “인터파크 투어는 일정 변경이나 누락 시 차액의 200%를 보상하는 안심보장제도, 해외 응급의료지원 서비스, 인터파크 티켓 공연 할인 등 다른 여행사가 제공하지 못하는 종합 혜택을 드리고 있다”라며 “인터파크 투어 패키지는 대리점 비용이 없어 다른 대형 여행사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G마켓, 한국관광공사와 국내여행상품 특별 할인전 진행
G마켓이 ‘여행하는 가을, 여행상품 특별 할인전’ 프로모션을 열고 숨은 국내 여행지를 할인 쿠폰과 함께 제안한다고 30일 밝혔다.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선보이는 기획전으로 먼저 ‘G마켓이 추천하는 로컬 여행’ 주제에 맞게 다양한 키워드 여행을 제안한다. 일례로 ‘해당 여행지에서만 느낄 수 있는 역사 스토리 콘텐츠’, ‘나 혼자 떠나기 좋은 커스터마이징 여행’, ‘가을과 겨울이 공존하는 풍경 속 인생샷 발견’ 등이 있다. 그 외에도 미식여행, 디톡스여행, 친환경여행 등 다양한 키워드가 있다.
지역별 명소로 구성한 ‘지역별 국내여행 모아보기’ 코너도 있다. 강원도 평창 여행, KTX 타고 떠나는 경상도 남해/여수 여행 등이 있다. 강원도, 경상도 외에도 ▲전남/전북/광주 ▲충청도 ▲경기/인천 등의 지역별 여행지를 확인 가능하다.
풍성한 할인쿠폰도 있다. G마켓 회원이라면 누구나 다운받아 사용가능한 ‘여행가는 가을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G마켓 관계자는 “여행 떠나기 좋은 계절을 맞아 대한민국 구석구석 다양한 여행지를 모아 한자리에 구성했다”며 “가족이나 연인, 친구와 함께 살펴보면 좋은 컨텐츠를 담은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