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 식물성 원료 헤어솔루션 케라넷 출시..“하루 1캡슐로 모발 건강 챙겨”
서재필 기자
승인
2024.10.10 15:59
의견
0
[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종근당건강이 하루 1캡슐 복용으로 간편하게 모발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돕는다.
종근당건강이 모발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를 소재로 한 건강기능식품 ‘헤어솔루션 케라넷’을 14일 출시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종근당건강 헤어솔루션 케라넷의 주요 성분은 국내 최초 식약처에서 모발 건강 기능성을 인정한 식물성 개별인정형 원료인 기장밀추출복합물 케라넷(이하 케라넷)이다.
케라넷은 기장에서 추출한 ‘밀리아신’과 밀에서 추출한 ‘글루코실 세라마이드’를 과학적으로 배합한 원료이며, 종근당건강은 100% 프랑스산 기장과 밀로 만든 케라넷을 사용한다.
케라넷은 식약처 모발건강 기능성 평가 가이드라인인 모발 탄력, 대상자 만족도 등 총 8가지 지표에서 유의적 개선을 확인했다. 케라넷은 임상 및 연구 결과를 통해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 임신과 출산, 여성 갱년기 등에 의해 악화되는 모발 건강을 회복하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핵심 성분 케라넷 외에도 비오틴, 콜라겐 등 13가지 부원료를 담았다. 하루 한번 1캡슐 섭취로 복용이 간편하다. 여성 탈모치료에 사용되는 호르몬제 성분이 아니라 기장과 밀에서 추출한 100% 자연유래 식물추출물로 만들었기 때문에 부작용 걱정이 없다는 것도 장점이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탈모는 시간이 지날수록 상태가 지속적으로 악화되는 진행성 질환이기 때문에 이상 징후를 알아채고 미리 관리하거나 조기 치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에 출시한 헤어솔루션 케라넷은 식약처가 인정한 모발 기능성 제품이자 임상 실험을 보유한 모발건강 개별인정형 소재로 간편한 섭취만으로도 모발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