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청소년 교육 앞장..'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우수 프로그램 인증

지혜진 기자 승인 2019.11.26 14:05 의견 0
부영그룹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에서 청소년들이 '우리 또래 프로그램'을 교육받고 있다. (자료=부영그룹)

[한국정경신문=지혜진 기자] 부영그룹의 청소년 프로그램이 우수 수련활동으로 인증을 받았다.

부영그룹은 자사가 운영하는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프로그램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년 우수 청소년 인증 수련활동'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우리 또래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친구들과 올바르게 소통하는 방법, 배려하는 방법 등을 1박 2일 동안 직접 체험해 보는 인성 함양 프로그램이다.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초, 중, 고교 학생들을 위한 총 6종의 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창의적인 수련활동과 특화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국내 대표적인 청소년 수련시설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는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의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인증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청소년활동진흥법에 따라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또는 개인, 법인, 단체 등이 실시하려는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인증한다.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 관광단지에 있다. 지난 2017년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지하 1층, 지상 2층, 총 67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